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술이라하면? 위스키, 한잔 마시면 몸이 따듯해지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년산이 높은 스카치 블루는 꽤 비싼 가격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속하는 스카치블루는 부담될 정도의 가격은 아니라 구매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싼 술(소주)을 많이 마시기 보다 조금은 더 주더라도 고급진 위스키 한잔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조금은 더 높아지는 삶의 질을 위해~!

술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술믈리에 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화 정보로 매일 업데이트 중입니다^^

술믈리에 바로가기


스카치 블루는 다른 주종에 비해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목넘김이 좋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술입니다.

향이 다소 은은하고 단맛이 강한 것이 위스키의 특징인데요, 외국에서는 위스키를 온더락 또는 물에 섞어 마시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스트레이트나 폭탄주로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80,90년 대에는 국내 위스키 시장 점유율이 20%를 차지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점유율이 10% 때로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사랑 받는 술임에는 분명합니다 ^^


■ 스카치블루 종류는?

 21년산, 스폐셜은 17년산, 인터내셔널은 6년산 3가지 정도로 나눠집니다. 이 중 인터내셔널이 매출비중에 8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 스카치블루 알콜 도수는? 40도


■ 스카치블루 가격은?


고가의 위스키가 아니라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1)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은?

500ml 기준 11 ~ 15만원

700ml는 15 ~ 17만원



2) 스카치블루 17년산의 가격은?

6 - 8만원대로 위스키 치고 정말 저렴한 가격


3) 스카치블루 6년산 가격은?

3만원대면 구매가능


4) 스카치블루 30년산의 가격은?

500ml 30만원대입니다. 정말 비싸네효




■ 스카치블루 매출 비중은?

80%가 6년산이며, 그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스키를 잘 알고 즐겨먹는다면 맛의 차이를 잘 느끼겠지만, 보통 사람들의 경우 6년산이나 그 밖의 다른 위스키들도 맛의 차이를 느끼기란 쉽지 않습니다.



■ 스카치블루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누구나 알지만.. 면세점이 제일 저렴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마트는 비싸네요 ㅎㅎ



지금까지 스카치블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