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상징 남산타워를 가기위헤서는 남산 케이블카를 타야합니다. 방송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할 정도로 시민들에게 가까운 관광지입니다. 가는 방법도 참 다양한데요 순환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오를 수 있고, 또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더 높은 곳의 풍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정말 많은 여행지가 있는데요. 서울에 살면서도 안해본 것들이 많으실 겁니다.

서울 여행지로는 한강유람선, 63빌딩 수족관, 경복궁, , 이태원 등이 있는데 멀리 가시는 것보다 가까운 곳을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남산타원에 대해서와 남산케이블카 가격과 가는방법, 그리고 주차장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남산케이블카 가격, 가는 법, 주차장 확인

1. 가격 

- 왕복: 대인왕복: 8,500원, 소인왕복: 5,500원

- 편도: 대인편도: 6,000원,  소인편도: 3,500원

※ 소인 기준 36개월~ 초등학생

아래 표에 65세 이상과 단체 등의 이용요금도 나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2. 주차장 


주차장은 모두 주변 5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의 경우는 10분에 1,000원으로, 남산동 공영주차장이나 회현동 공영주차장의 10분당 500원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3. 가는 방법 

가는 방법은 모두 네 가지입니다. 자가용, 도보, 셔틀버스, 그리고 오르미를 이용하는 것이죠. 오르미는 일종의 경사형 엘리베이터로, 산악지형의 관광지에 보통 설치되어 있습니다.



■ 자가용 이용

내비게이션에 '남산케이블카'로 검색하거나 아래 주소로 검색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신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소파로 83

구주소 - 서울시 중구 회현동 1가 산-19 남산케이블카

■ 도보 이용

걸어서 올라가는 경우 명동역 3번 출구로 나와서 퍼시픽호텔과 GS편의점 사이 길로 7~8분 정도 올라가면 됩니다.

(저는 회사가 근처라 점심 먹고 한바퀴씨 돌고는 했습니다.)

■ 셔틀버스 이용

셔틀버스를 이용할 때는 명동역 1번 출구, 그리고 서울역 서울스퀘어버스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아내 표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오르미 이용


오르미는 명동역 4번 출구에서 신세계백화점 쪽으로 직진, 그리고 사거리에서 죄회전 해서 5분쯤 걸어가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00~ 오후 11:00까지

금, 토, 일요일과 휴일

- 이용객 상황에 따라서 연장 운행, 오전에 방문해야 기다리지 않고 탑승 가능








요즘은 물든 단풍으로 남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어서, 꼭 가족과의 추억을 연인과의 사람을 미래를 생각하며 솔로들이 혼자가기를 추천드립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