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수로 계좌이체를 잘못한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친구가 보내준 계좌번호로 이름은 확인도 안한채 복사하여 입력 후 송금 해버렸습니다.


너무 당황했지만.. 송금한 제 명의의 은행 연락처를 조회해서 신고를 했습니다.

새벽에 실수했지만. 바로 은행 콜센터에 연락하니 바로 해결이 됩니다. ㅎㅎ

지금 이 글을 조회한 분들은 마음이 급하실 텐데요. 

아래 은행별 고객센터 연락처를 보시고 바로 해당 은행으로 전화하여 계과입금 실수에 따른 반환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은행 콜센터 전화번호

하나은행    1588-1111, 1599-1111 (www.hanabank.com)

기업은행    1566-2566, 1588-2588 (www.ibk.co.kr/main.html)

국민은행    1588-9999, 1599-9999 (www.kbstar.com)

신한은행 1577-8000, 1599-8000, 1544-8000 (www.shinhan.com)

우리은행 1588-5000, 1599-5000 (www.wooribank.com)

씨티은행 1588-7000 (my.goodbank.com)

수협은행 1588-1515 (www.suhyup-bank.com)

산업은행   1588-1500 (www.kdb.co.kr)

농협은행    1588-2100, 1544-2100 (www.nonghyup.com)

케이뱅크 1522-1000 (www.kbanknow.com)

카카오뱅크 1599-3333 (www.kakaobank.com)

스탠다드차타드은행    1588-1599 (www.standardchartered.co.kr)

# 지방은행

대구은행 1566-5050, 1588-5050 (www.daegubank.co.kr)

부산은행 1544-6200, 1588-6200 (www.busanbank.co.kr)

광주은행 1588-3388, 1600-4000 (www.kjbank.com)

제주은행 1588-0079 (www.e-jejubank.com)

전북은행 1588-4477 (www.jbbank.co.kr)

경남은행 1600-8585 (www.knbank.co.kr)


반환요청은 콜센터를 통해 다음의 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 반환요청 프로세스

STEP1. 송금 처리한 은행 콜센터 연락을 통해 '착오 송금 반환 청구' 접수

         (어려운 말 필요없이 타계좌 입금시 계좌번호가 틀렸다고 하면 됨)

- 전화 걸면 끝! STEP4가 되면 알아서 연락이 옵니다. 법적으로 돌려줄 수 밖에 없다니 걱정은 NO NO NO~!

저도 바로 연락하고 다음 날 아침에 돌려받았네요 ㅎㅎ 운이 좋았던 케이스일 수도 있습니다.


STEP2. 접수은행에서 수취은행으로 착오 송금 반환요청

- 수취 은행이 같으면 더 빨리 처리된다고 합니다~! ^^


STEP3. 수취은행에서 수취인에게 연락


STEP4. 자금 반환 완료 (영업일 기준으로 STEP3 속도에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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